라이센스 브랜드 뜻 어떻게 될까
라이센스 브랜드 뜻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것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이 브랜드에서 옷도 생산하고 판매도 하나 생각했을것입니다.
라이센스 브랜드 사업은 상표는 외국의 것이지만 제품의 생산과 판매는 국내기업이 하는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브랜드나 로열티를 주고 구입해온것입니다.
라이센스 브랜드 뜻
라이센스 브랜드란 기존의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 기업이나 단체와 계약을 하고
브랜드를 빌려서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것을 말합니다.
그렇기때문에 OEM이나 ODM 전문 생산업체들이 많이 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패션 브랜드 종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MLB,내셔널지오그래픽,코닥,NFL 등이 있습니다.
제일 매출액이 높은 업체는 F&F 입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중국시장에서 매출액이 많이 높다고 합니다.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할 정도라고 합니다.
라이센스 브랜드 인기가 많은 이유는?
해외시장 뿐 아니라 국내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 제품이 한국제품인지는 모를것입니다.
그냥 MLB에서 옷도 판매하는 구나 생각했을것입니다.
그런데 중국시장이나 동남아에서 인기가 많은 것은 단순히 브랜드 파워도 있지만
제품의 질도 좋기때문에 그럴듯합니다.
또한 브랜드 가치가 높은 제품이지만 한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기때문에 고가의 제품은 아니라는것입니다.
그 만큼 동남아인들에게도 접근성이 높은 가격대라고 생각이 들면서 그들에게는 명품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많은 OEM 업체들은 미국의 인기 많은 단체의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한국의 업체들이 브랜드가 구입했다고 성공한것은 아니고 마케팅을 연예인 PPL 이나 이런것도 잘했다고 봅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기때문에 가능한것이고 오랫동안 OEM 업체로서 생산의 효율성을 잘 이용한것도 성공한 이유인듯합니다.